2013년 12월 1일 부터 결혼이민자의 혼인간이귀화 신청시 자국 범죄경력증명서가 요구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베트남 현지에서의 진행과정에 관하여 질의 합니다.

1. 호치민영사관 FAQ에 경우 베트남 기관에서 범죄경력증명서를 발급받은후 소트팝에서 번역공증한뒤 베트남 외교성 인증을 받은후 영사 확인을 받으라고 되어 있는데 번역공증을 영사관 근처나 각성 소재지 공증사무소에서 번역공증을 받아도 되는지요.

2. 하노이에 경우 베트남 외무성이 있는것을 알고 있으나 호치민에 경우 어디로 가야하는지 (호치민 소재 베트남 외무성 인장을 받을 수 있는 곳의 이름과 주소 전화번호가 필요합니다.)

3. 호치민 영사관에 부모 형제가 대리 인장을 받고자 할경우 베트남 아내의 여권사본과 대리인 신분증 사본 그리고 한국에서의 위임장과 공증이 필요하다고 나와있는데 지정된 위임장 서식이 별도로 있는지 여부(양식을 다운 받을 수 있는 사이트 등)

4. 호치민 영사관에 인장을 받을 시 접수후 소요시간과 처리비용(수입증지 등)은 얼마이며 비용 지불은 미화 또는 베트남 동화로 결재가 가능한지 여부를 알려 주십시요.

5. 범죄경력서, 베트남 외무성 인장, 대사관 혹은 영사관 인장을 베트남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짇 알려 주십시요.

베트남 아내와 한국 남편들이 기본적인 대화말고 조금 심화 된 대화도 어려운데 위와 같은 용어가 서로 통하지 않아 어려움이 많습니다.

1 답변

0 투표
1. 범죄경력증명서 번역 공증이 각성 소재지 사법청 또는 호치민 사법부에서 번역공증을 하셔도 됩니다.
2. 호치민 외무성 주소는 6 ALEXANDRE DE RHODES, Q.1, HCM, VIETNAM. 연락처는 08)3822-4224
3. 위임장은 한국 소재 공증사무소 또는 주한 베트남 대사관에서 공증 받으시면 됩니다. 위임장 양식은 지정된 서식이 별도로 없으며, 영사관 사이트에 다운을 받아서 임의로 작성하셔도 됩니다.
4. 발급 및 교부 소요기간은 접수하신날 다음날에 결과가 교부가됩니다.(예:금일 접수시 다음 날 오후 2시 이후에 교부). 처리 비용은 1부/ 4달러 이며 미화나 베트남동화로도 결재 가능합니다.
5. 범죄경력서: LY LICH TU PHAP, 베트남 외무성 인장: CONG CHUNG SO NGOAI VU, 대사관: DAI SU QUAN, 영사관: LANH SU QUAN.
    담당부서 : 외교부 주호치민대한민국총영사관 (☎ +84 8 3824 3311)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