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임장 제출 방법

사회,문화
0 투표
제 집사람이 영주권을 신청하려고 합니다.
출입국 사무소에 제출해야할 서류들중에서 "해외범죄경력증명서"가 필요하여 중국내 심양에 관할 파출소에서 "범죄경력 증명서"를 발급을 받아 이미 공증은 마쳤습니다.
이제 주중심양영사관에서 영사확인 즉 인증을 받아야 하는데 제 집사람이 지금 한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관계로 친척이 업무처리를 하려고 심양영사관을 방문 하였는데 본인(제 집사람)의 위임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 위임장을 어떻게 작성하며 어떠한 번역 또는 공증이 필요한지 좀 알려주십시요.
시간이 급하오니 최대한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주선양총영사관 여권과입니다.
귀하께서 제기하신 민원을 잘 접수하였으며,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 위임장 작성 및 공증 절차는 한국내 공증법률사무소에서 해외범죄경력증명서에 대한 영사확인 신청을 피위임인에게 위임한다는 내용의 위임장을 작성하신 후 위임장을 공증 받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범죄경력증명서에 대한 영사확인 신청절차는 ①동 증명서를 발급한 지역의 공증처에서 공증을 받은 후②관할 省외사판공실에서 인증 절차를 거쳐③당관 여권과를 방문하여 영사확인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영사확인 신청시 구비서류는 본인이 직접 신청할 경우, 영사확인을 받을 서류 원본 및 사본, 신분증 사본이 필요하고, 본인이 아닌 대리 신청일 경우, 영사확인을 받을 서류 원본 및 사본, 신청인과 대리인의 신분증 사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위임장은 공증 필요)

말씀드린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추가 문의가 있으실 경우 주선양총영사관 여권과(86-24-2385-3388, 내선2)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외교부 주선양대한민국총영사관 (☎ 86-24-23853388)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