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당해고에대한질의

사회,문화
0 투표
저는 2012년0월0일 5인미만인 개인회사에 취직하여 근무하던중 2013년0월00일회사사정이 어려워서그러니 0월00일까지 하고 그만두라고하여 현재살직 상태입니다 이럴경우 해고수당을 받을수 있는지요 해고수당 을 받으려면 해고통지서 가 있어야 한다는데 없는경우 받을수없는 것인가요 그리고 6개월 이상 근무했으면 퇴직금도 발생한다는데 맞는것인지요 또한 이럴때 어덯게하는 것인지요 제생각에는 퇴직금과명절떡갑 을 안주려고 그런것같아 마음이 안좋아 이글을 올리게되었읍니다
좋은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읍니다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입니다. 

귀하께서 질의하신 내용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이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 해고예고수당은 6개월 이상 월급근로자로 근로하고 사업주가 30일 전에 해고예고를 하지 않고 30일 이내로 해고한 경우에 30일분의 통상임금을 해고예고수당으로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월급근로자로 6개월 이상 근로하고 30일간의 기간을 두지 않고 해고를 하면 30일의 기간을 주지 않았으므로 해고예고수당 청구가 가능합니다. 해고통지서를 발행하지 않아도 구두로한 해고예고도 확인만 되면 됩니다.

- 퇴직금은 1년 이상 근로한 경우에 발생을 합니다. 6개월근무로는 퇴직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향후 노동관계법에 궁금한 사항이 있어 신속한 상담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번없이 1350(근로기준, 고용보험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거나 상담이 필요하시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상담은 민원인의 질의내용만을 가지고 일반적인 사항에 대하여 답변하는 것으로 법적인 효력을 갖는 결정이나 판단이 아니므로 각종 권리 주장의 근거 또는 증거자료 등으로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상담2과 (☎ 0313455089)
    관련법령 :
근로기준법제28조(부당해고등의 구제신청) 
근로기준법제26조(해고의 예고)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