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사제의 불용성 이물 시험법

사회,문화
0 투표
안정성 시험 시 경시 변화를 일으키지 않는다고 판단되어지는 항목에 대하여 제품의 최초 및 최종 시험 시점을 제외한 중간시험 시점에서 생략할 수 있도록 되어있으며, 보관품 관리 시 경시 변화를 일으키지 않는다고 판단되어지는 항목을 제외하고 시험에 필요한 수량의 2배 이상을 보관하여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때, 주사제의 불용성 이물을 경시 변화가 일어나지 않는 것으로 내부 규정을 두어도 되는지요?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우리처 국민신문고를 방문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하께서 질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의약품 등의 안전에 관한 규칙」[별표 1] 제7.1호 차목에 따라 보관용 검체의 경우 무균시험및 발열성물질시험을 제외하고 규정된 시험항목을 2회 이상 시험할 수 있는 양을 보관하여야 하며

주사제의 불용성이물시험은 해당 제품의 보관 중 존재 할 수 있는 경시변화를 확인하는 시험항목으로, 귀사에서 해당제품을 보관 중 불용성이물이 생기지 않는다고 판단이 되는 경우에는 최초제품과 최종제품으로 2회 불용성이물시험을 실시 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다만, 해당 제품이 보관기간 중 경시변화가 없었음을 입증하는 자료를 갖춰두어야 합니다.


이 밖에 식·의약품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종합상담센터 1577-1255로 전화주시면 성심 성의껏 답변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식·의약품에 대한 정보는 우리처 홈페이지(http://mfds.go.kr)를 이용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식·의약관련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많은 이용 바라며 좋은 하루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의약품심사부 의약품규격과 (☎ 1577-1255)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