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단계회원가입과 실업급여수급

사회,문화
0 투표
다니는 직장을 그만두게되서 오늘 실업급여신청하고 왔는데

지인이 *** 회원가입을 권유해서 여쭤보려구요 신청서류 작성할때 다단계가입된사실있냐고
물어보셨던거 기억나서요

***서 제가 필요할 물건만 구입해서 쓰려고 가입해도 실업급여 수급에 문제가 없는지요?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입니다.

***님께서 문의주신 내용에 답변드립니다.


○ 실업급여 실업인정 대상기간에 취업을 한 경우에는 실업 불인정이 될 수 있습니다.

- 취업의 인정기준 중 세법의 규정에 의하여 사업자등록을 한 경우나,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다단계판매원으로서 다단계판매원등록증소지자, 보험업법에 의해 보험협회에 보험설계사로 등록된 자는 자영업을 영위하는 것으로 보아 실업인정 제외대상입니다.

○ 단, 다단계판매원 중 도소매업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자가 아닌 소비자회원(다단계판매업자로부터 물건구매시 일정액의 후원수당을 받는 소비자 회원)은 부가가치세법령 및 고용보험법의 취지상 자영업을 영위하는 경우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 소비자회원 여부에 대해서는 다단계 판매업자로부터 확인(자가소비형 IBO 확인서 등)


※ 문의주신 내용에 답변드렸으나, 소비자회원 여부 등은 위의 내용을 토대로 실업급여를 신청하신 담당자와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내용은 구체적인 사실관계에 따라 법 적용에 예외가 있을 수 있고, 인터넷상담은 질의내용만을 가지고 일반적인 사항에 대하여 답변하는 것으로 법적인 효력을 갖는 결정이나 판단이 아니므로 각종 권리주장의 근거 또는 증거자료 등으로는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상담1과 (☎ 1350)
    관련법령 :
고용보험법제47조(실업인정대상기간 중의 근로 등의 신고) 
고용보험법 시행령제69조(근로의 제공 등) 
고용보험법 시행규칙제92조(취업의 인정기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