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답변

(12.4k 포인트)
0 투표

아이들이 먹을 과자를 고를 때에는 안전하고 영양을 고루 갖춘 어린이 기호식품임을 인증하는 어린이기호식품 품질인증제품 표시와 각종 영양성분의 함량을 표시하고 있는 신호등 마크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어린이 기호식품과 품질인증

☞ “어린이 기호식품”이란 주로 어린이들이 선호하거나 자주 먹는 음식물로서 과자, 빙과, 빵, 초콜릿과 같은 가공식품과 햄버거, 피자와 같은 조리된 식품을 말합니다.

☞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안전하고 영양을 고루 갖춘 어린이 기호식품의 제조·가공·유통·판매를 권장하기 위하여 일정한 기준에 적합한 어린이 기호식품에 대하여 품질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기준에 적합한 식품에는 품질인증마크가 표시되며, 이에 따라 식품 소비자는 품질을 인증받은 식품을 쉽게 구별해 낼 수 있습니다.

◇ 어린이 기호식품의 영양성분의 함량, 색상·모양 표시(신호등 표시제)

☞ 어린이 기호식품 중 가공식품에는 어린이 비만 등을 유발할 수 있는 성분인 당류, 지방, 포화지방, 나트륨의 함량수준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색깔로 표기된 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어린이들의 영양정보 확인을 돕기 위해 자율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서 이를 활용하면 쉽게 좋은 영양성분의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관련 법령
  •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 제12조제1항,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 제2조

출처: 법제처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oneclick.law.go.kr)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