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답변

(11.9k 포인트)
0 투표

☞ 네.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해보세요. 65세 이상의 노인은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여 소득창출 및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여 일자리도 얻고, 일정한 금액의 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싶으세요? 가까운 시·구청 또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 등을 통해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노인일자리사업의 유형

☞ 노인일자리사업은 공익형, 복지형, 교육형, 시장형, 인력파견형 사업으로 구분됩니다.

☞ 구체적으로는 스쿨존 교통지원사업, 지역사회 환경개선보호사업, 주정차질서 계도지원사업, 숲생태 해설사, 문화재 해설사, 거동불편노인 돌봄지원사업, 주거환경 개선지원사업 또는 문화복지 지원사업 등의 일을 할 수 있습니다.

◇ 참여대상

☞ 노인일자리사업은 65세 이상의 노인으로 공익형 및 복지형 사업은 기초노령연금 수급권자만 참여할 수 있고, 교육형·시장형 및 인력파견형 사업은 참여자 선발기준에 따라 선발됩니다.

◇ 참여대상 제외자

☞ 다음과 같은 사람들은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수급자(의료급여 2종 수급권자는 제외함)

· 정부부처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추진 중인 일자리사업 참여자

·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인력파견형사업은 제외함)

· 장기요양보험 등급판정자

· 전년도 노인일자리사업 부적격 참여자



※ 관련 법령
  • 「노인복지법」 제23조

출처: 법제처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oneclick.law.go.kr)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