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기교사에서 준교사로의 자격연수 대상자는 교육경력 5년이 되어야 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육아휴직 1년 미만의 기간도 교육경력으로 인정이 되나요?
○ 만약, 육아휴직이 교육경력에 포함이 안 된다고 하면 연수를 받지 못하는 교사에 대해 추가 연수가 열릴 계획인가요?
○ 출산장려를 위해 육아휴직 1년까지는 호봉 및 경력 등에 100%인정을 해주고 있는데, 연수에는 포함이 안 된다 하면 국가정책과 상반되는 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듭니다.

1 답변

0 투표

회신일 : 2011. 8. 29. [교원정책과]

○ 상위자격 취득을 위한 교육경력 중 육아휴직 기간을 교육경력으로 인정 가능여부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교육공무원 승진규정 제11조 제1항 2호의 규정에 의거하여 육아휴직으로 인한 휴직기간 중 최초 1년 이내의 기간은 재직기간으로 보아 경력 평정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 하지만 상위자격 취득을 위한 자격연수의 요건 중 교육경력은 해당과목으로 실제 학생들을 지도한 교육경력의 범위를 요구하고 있으며, 시·도교육감이 결정할 사항으로 시·도교육청별로 다를 수가 있습니다.

○ 다만, 재활복지 실기교사의 준교사 자격취득 연수의 경우 자격의 특성상 자격연수를 자주 개설하기 어려운 만큼 시·도교육청 담당 장학사님들과 협의를 통하여 육아휴직기간 중 최초 1년 이내의 기간까지는 교육경력으로 인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담당부서 : 교육부 교육정책실 학교정책관 교원정책과 (☎ 02-6222-6060)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