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정신과 재검 문의

사회,문화
0 투표
저는 12월에 2급 현역 입대했다가 신경정신과라는 항목으로 귀가조치되었구요
12월 27일 신경정신과 관련으로 병무청에서 재검을 받고 5개월 후 다시 재검을 받으라고 하더군요
재검받을 때 구비서류는 병사용진단서,의무기록,심리검사,초중고 생활기록부를 가저오라 하셨는데
병사용 진단서 경우 병무청 지정병원에 가야한다고 들었습니다.
심리검사같은 경우도 병원에서 받는걸로 알고있는데요 문제는 병원비와 발급비, 심리검사비용인데요 상당히 비싼걸로 알고
있고, 먹고 살기 바빠 병원비에 쓸 여유가 없습니다.

심리검사경우 인터넷에 찾아보니 OO연구소 라는 곳에서 무료심리검사를 진행 하던데 병원대신 이곳에서 검사를 받아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또 지정병원 진료시에 병원비 지원받을수 있는 제도가 있는지도 궁금하네요.

1 답변

0 투표
1. 현역병으로 입대를 하였는데 신경정신과에서 귀가 판정을 받아 병무청에서 신체검사를 받았으나 재검이 나왔으며, 추후 재검시에 병사용진단서 외에 심리검사를 한 결과를 가져 오라고 하였는데 이에 따른 비용이 과다하여 비용지원이 가능한지에 대하여 궁금증을 제기해 주셨습니다.

2. 먼저 병역의무이행을 위하여 자랑스럽게도 현역병으로 입대하였던 점에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음번 재검시 구비서류 4가지(병사용진단서, 의무기록, 심리검사, 초중고 생활기록부)는 병역판정시에 아주 중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되기에 가져오라고 한 것으로써 여러 가지 제반여건이나 사정상 불가피하게 구비 할 수 없다면 가져 올 수 있는 서류만 가져 오시면 되겠습니다.  
   
  문의하신 심리검사 비용, 병원비는 아직까지는 지원이 되지가 않습니다. 다만 병사용진단서 발급비용은 신체검사 과정에서 참조가 된다면 지원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료로 검사를 해준다는 “OO연구소” 심리검사 결과도 병무청에서 지정한 병원이 아니기에 병역판정시 참조를 할 수가 없습니다. 

3. 참고로 병무청지정병원제도는 병역판정의 기초자료가 되는 진단서의 엄격한 발급을 유도하기 위하여 종합병원급(대학병원급)의료시설 중에서 선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예외적으로 ①당해 의료시설에서 수술경력 있거나 ②1월이상 입원치료중이거나 입원경력이 있는 경우 ③6월이상 통원치료 경력이 있는 경우 비지정병원의 병사용진단서도 참조 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담당부서 : 병무청 인천경기지방병무청 경기북부병무지청 징병검사과 (☎ 0318700231)
    관련법령 :
병역법제11조(징병검사)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