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저희는 고양시 청소년 창의 봉사 동아리 VIP입니다.
교육청에서 놀이시설 안전 점검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음에도 최근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사고가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으며, 놀이 시설에 관한 추가 개선 사항이 많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어린이의 놀이 터전인 초등학교 교내 어린이 놀이시설에 대한 관리 상태 재점검 및 개선을 제안하는 바입니다. 다음 자료는 현 18개의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설문 조사 결과와 학교 놀이시설을 직접 현장 조사한 결과입니다.(첨부파일 참조부탁드립니다)

위와 같이 놀이시설 관리가 잘되어 있는 학교 보다는 놀이시설 관리가 미흡하여 안전사고 발생이 빈번한 학교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1. 시급한 놀이터 안전 점검 2. 놀이터 안전 수칙 표시 3. 놀이터 안전 교육 요망 4. 노후한 놀이시설 개, 보수 요망 등을 제안 드립니다. 빠른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1 답변

0 투표
          1. 경기고양교육발전을 위한 귀동아리의 소중한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2. 귀 동아리에서 조사하신 우리청 관내 초등학교 18교의 어린이 놀이시설에 대한 현황과 설문조사 결과에 대해 자세히 읽어보았습니다. 어린이 놀이시설의 안전관리에 대한 많은 관심과 우려에 대해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이에 대한 대책 등을 아래와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가.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관리
              1)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관리법 시행에 따라, 2008년 1월 27일 이후 설치되는 어린이 놀이시설에 대해서는 관리주체인 학교에서 설치검사, 정기시설검사, 안전점검 등을 통하여 관리를 하여야 하며, 2008년 1월 27일 이전 시설인 경우, 설치검사를 2015년 1월 26일까지 받고, 이에 따른 관리 등을 하여야 합니다.
              2) 상기 내용은 우리교육지원청뿐만 아니라 관내 학교도 인지하고 있지만 예산부족으로 노후 어린이 놀이시설에 대한 교체 및 보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3) 이에 우리교육지원청은 어린이 놀이시설 개선 소요액 조사를 통해 필요 예산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2014년부터는 노후가 심한 시설부터 보수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3. 앞으로도 관내 학교들의 어린이 놀이시설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사오니, 지속적인 관심과 이해를 부탁드리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교육시설과(☎031-900-2983, 담당자: 김연구)로 전화 주시면 정성을 다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끝.  
    담당부서 :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경영지원국 교육시설과 (☎ 031-900-2983)
    관련법령 :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제1조(목적)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