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995년생으로 20살 된 학생인데요.
제가 신검을 2월 달에 받고 바로 일본으로 오게 되었는데요
이런경우 2015년 3월에 입영하려면 어떻게 해야돼죠?
신검받을 당시에는 아직 대학 발표가 나지않아서 그냥 고졸로 했던 기억이있고 희망입영일자는 내년 3월로 해 두었거든요.

그럼 내년 3월에 무조건 영장이 날라오는건가요? 제가 한국에 있든 없든...
그럼 저는 병무청에선 그냥 고졸로 처리 되어있는거죠?

1 답변

0 투표
1. 2015년 3월에 입영하기를 원하시면 2014년 12월에 입영일자 본인선택으로 입영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95년생으로 고졸이신 분들은 내년에 입영하시게 됩니다만 해외 유학생으로 국외체류중이시거나 국내 대학에 재학(휴학)중이신 분들은 대학교를 졸업하실 때까지 자동으로 입영연기가 됩니다.

2. 병무청 전산상 고졸학력으로 되어 있으나 해외 유학생으로 국외체류중이시라면 자동으로 만 24세까지(2019년 12월 31일까지) 국외입영연기가 되며, 내년 3월로 입영날짜가 결정되어 입영통지서를 보내드리는 것은 아니오니 이점 오해없으시기 바랍니다. 

3. 따라서 유학생으로 일본에 체류중이신 상태에서 2015년 3월에 입영하기를 원하시면 2014년 12월에 입영일자 본인선택으로 입영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2015년도 입영일자 본인선택은 2014년 12월 중순경 접수를 시작할 예정이며, 접수일정이 확정되면 12월초 병무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지될 예정이오니 12월초 정확한 접수일정을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입영일자 본인선택은 입영일자를 사전에 확인한 후 지원할 수 있으며, 입영부대는 입영일자를 선택하시면 전산상 자동 결정됩니다. 
입영일자본인선택 신청은  병무청 홈페이지>> 민원마당>>민원신청조회>>국외여행.국외체제민원>>국외체제자병역의무이행(취소)신청에서 하실 수 있으며 공인인증서나 공공아이핀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4. 그외 각군모집병에 지원하시는 방법도 있으니 각군 모집병 지원도 고려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육군 기술행정병, 해군/해병대 일반기술병, 공군 일반기술병은 매월초 모집하고 있으며, 2개월후에 입영하시게 됩니다. 따라서 1월초에 지원하셔서 합격하시면 3월에 입영하시게 됩니다. 

정확한 접수일정은 12월말 병무청홈페이지-모병센터-모집안내서비스-이달의 모집계획-육군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지원서 접수는 병무청 홈페이지→모병센터→군지원서비스→지원서 작성에서 하시면 됩니다. 

입영일자 본인선택을 하신 상태에서도 모집병 지원이 가능하며, 모집병에 최종합격하시면 입영일자 본인선택으로 신청하신 육군 일반병 입영일은 자동취소되므로 모집병으로 입영하시게 됩니다. 

각군 모집병 지원절차와 모집관련 사항은 병무청홈페이지 → 모병센터 → 모집안내 서비스 →안내 및 지원절차에서 다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병무청 강원지방병무청 현역입영과 (☎ 033-240-6242)
    관련법령 :
병역법제16조(현역병입영)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